컨퍼런스 첫 번째 세션

더나은도봉을 꿈꾸는 사람들 # 문화예술분과

 

▲  문화예술분과

 

 

 

 

 

▶ 안녕하세요~!!!!^^ 

더 나은 도봉을 위해 각 분과별로 지속적인 만남을 가지며 극복해야할 과제와 준비해야 할 미래에 대해 논의하고 있습니다.

그 첫 번째로 문화예술분과를 소개합니다.

그간의 지속적인 회의를 통해 나온 문화예술분과의 고민과 해결해야 할 현실적 문제들을 들어보시죠.

○ 문화예술을 위한 문화적 인프라, 문화예술 프로그램, 관련 지원금 등 외형적 확대와 문화공간시설확충 등의 하드웨어적 문제는 다소 개선됐지만 활용도 면에서는 여러 가지 극복할 과제가 있다.

○ 지역문화의 장, 그것을 구성하는 다양한 주체들의 이해관계도와 사업에 대한 고민을 꺼내본다.

○ 누군가가 그린 문화 공간, 누구를 위한 공간인가? 무엇을 위한 공간인가?

공간의 장벽을 느낀다면...

○ 문화예술의 외형적인 성과와 규모에만 집착하다보면 문화예술이 하나의 행사로 그칠 뿐만 아니라 지역문화의 지속적인 발전에 걸림돌이 된다. 또한 예술 활동가의 소모적인 활동은 활동의 동력을 잃게 한다.

 

 

 

 

 

○ 컨퍼런스를 통해 나누고 싶은 이야기

▶ 우리가 원하는 문화공간 그리기

문화생태계의 선순환 구조 구축 HOW?

▶ 문제의 본질들을 이야기하고 이를 극복해 나갈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가는데

여러분의 의견을 구합니다.

이 밖에 도봉문화예술에 대한 이야기를 제2회 더나은도봉컨퍼런스를 통해 나누려고 합니다.

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~!!!!^^

감사합니다~!!!!^^

 

 

제 2회 더나은도봉컨퍼런스 "그려보다"

<참여신청안내>

◎일시: 2020년 1월 11일 오후2시
◎장소: 도봉구청 2층, 선인봉홀
◎참여신청: http://bit.ly/2020DBconf
(사전참여신청은 행사를 준비하는 팀에게 큰 힘이 됩니다^^)

 

 

 

 

▼ 그간 더 나은 도봉을 상상하며 컨퍼런스를 통해 논의된 내용을 들어보세요.

아래를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.^^

 

*제1회 더나은도봉 Prologue컨퍼런스 돌아보기: https://dbplatform.tistory.com/45?category=830578

 

더 나은 도봉 컨퍼런스 ‘멈춰보다’ : Prologue 리뷰

[더 나은 도봉 컨퍼런스 ‘멈춰보다’ : Prologue 리뷰] 각자의 사업 영역에서 바쁘고, 도봉구의 미래에 관한 큰 이야기를 할수 있는 장이 부재한 상황에서 우리의 활동이 단기적인 사업의 성과에 매몰되는 것이..

dbplatform.tistory.com

 

*제1회 더나은도봉 드로잉 돌아보기(1편부터): https://dbplatform.tistory.com/52?category=830578

 

더나은도봉의 밑그림을 그리는 도봉 드로잉 #1

지난주 목요일 은행나루 마을방송국에서 팟캐스트 첫 녹음이 있었습니다. 더나은도봉컨퍼런스 교육분과의 신수경, 노애경 마을교육활동가와 마을자치분과의 박선영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님과 이야기를 나눴는..

dbplatform.tistory.com

 

 

 

+ Recent posts